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돈내먹: 내 돈으로 내가 먹은 - 춘천 은은 訢泿

본문

오늘을 마지막으로 하여 사무실을 떠나는 사람이 있어 인사 겸 점심을 같이 먹기로 했다. 식당은 일식집인 춘천 은은訢泿. 다음 지도에 검색하면 메가박스 옆에도 일본식 주점 은은이 하나 뜨는데 다른 곳이니 주의.

주소는 강원 춘천시 망대길37번길 19

 

네이버 지도

은은

map.naver.com

 

여기는 맛이나 양도 그렇지만 건물 장식이랑 인테리어가 반은 먹고 들어가는 곳이다.

카페라고 해도 손색 없을 외관과 입구
다양한 요리가 준비되어 있다. 주류도 많으나 사진은 생략

점심특선 스시우동튀김정식을 먹었다. 우동에 모둠튀김과 스시, 디저트로 유자푸딩이 나온다. 오늘은 사장님이 서비스로 음료도 한 잔씩 주셨다.

스시우동튀김정식

이곳의 특징은 튀김에 간장을 바를 붓을 준다는 점! 사실 튀김은 모양이 길쭉하기도 하고 간장종지가 깊지 않으면 튀김옷을 바삭하게 입은 튀김을 간장에 찍기가 쉽지 않다. 호모하빌리스답게 붓을 사용하면 손쉽게 간장을 바를 수 있다. 스시용 간장과 튀김용 간장이 따로 준비되어 있다. 뭐가 뭔지는 몰라! 맛있으면 된 거지. 다 먹고 유자푸딩까지 입가심으로 깔끔하다. 

그만 좀 흘려라..

밥을 먹는데 뚱냥이 한 마리도 와서 밥그릇을 뒤적인다. 사장님이 챙기는 고양이인가 보다.

한림대학교 도헌학술원의 프로그램 소개 리플렛도 비치되어 있다

나름 먹물깨나 흘려본 나도 잘 모르는 한자로 된 식당 이름이다. 무슨 자인지 궁금했는데 나오는 길에 보니 설명이 되어 있다. 생긴 건 쉽지만 생소한 한자인 화평할 은! 물가 은! 한자 설명에 눈길이 끌려 잠시 멈추니 "시민지성 한림연단"이라는 프로그램 홍보 리플렛도 비치되어 있었다. 찾아보니 김훈, 반기문 같은 저명인사가 와서 강연하는 프로그램인가 보다. 무료 행사라고 하니 관심 있는 사람들은 검색해 보길.

https://doheon.hallym.ac.kr/

 

한림대학교 도헌학술원

학술원 소개 한림대학교 개교 40주년을 맞아 미래 100년을 설계하며 한림과학원을 확대 개편해 도헌학술원을 신설했습니다. 송호근 원장 인사말씀 인사 올립니다. 한림대학교 도헌학술원 원장

doheon.hallym.ac.kr

https://doheon.hallym.ac.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3

 

<시민지성 한림연단> 개최 일정 > 소식 | 한림대학교 도헌학술원

봄 강좌와 가을 강좌로 구성되는 명사 초청 연속 강연회로, 교직원과 재학생은 물론 춘천시민 누구에게나 개방하여 지역사회 및 학생들의 비판적 지성 배양을 목적으로 합니다. 1) 강좌 제목: “

doheon.hallym.ac.kr

 

스시도 신선하고 우동 국물도 풍미가 깊다. 양도 많아서 풍채유지에 쌀깨나 드는 나도 배부르게 먹는다. 그리고 앞에서도 말했지만 이곳은 식기며 인테리어 등 분위기가 반은 한다. 하나 아쉬운 점은 텐카스(아게다마)를 뿌려서 준다는 거다. 작은 종지그릇에 주면 먹는 속도에 맞춰 조금씩 뿌려서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은데. 서울에서 철마다 한 번씩은 가는 가타쯔무리는 튀김가루를 따로 준다.

■ 은은

  • 접근성: 1/3 대중교통으로 가기에도 불편한 곳이다. 옆에 사는 게 아니라면 자차가 있어야만 하겠다.
  • 가격:  싸지는 않다. 그러나 차려져 나오는 걸 보면 값은 한다.
  • 예쁜 그릇과 식기에 정갈하고 아기자기하게 나오는 것이 일본 느낌이 물씬 난다.
  • 재방문의사: 2/3 오늘은 점심을 나가서 먹어 볼까? 할 때 종종 온다.

주변에 아파트 단지가 있어서 붐비니 점심에는 예약을 하는 게 좋다.

※ 이 게시글은 업체로부터 제품 또는 서비스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생각을 작성한 글이 아닙니다. 다만 송별과 회의를 겸하여 업무추진비로 먹고 쓴 글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